바로가기 메뉴

단축키 목록

맨 위로

현재 페이지 위치 : 치과 > 치과의학정보 > 치과진료부 FAQ

치과진료부 FAQ

건강상담 전에 먼저 FAQ를 검색해 보세요 보다 빠른 답변을 받으실 수있습니다.

건강상담하기

목록 정보
제목
몸의 왼쪽 부분이 전체적으로...
글 내용
질문
(1) 잇몸속에 난 오른쪽 아래 사랑니를 꼭 발치 수술을 받아야 정말 노후에 문제가 없는지요?

(2) 개인병원에서는 왜 못한다고 하면서 대학병원에서 발치시술을 받으라는 이유는 어떤 것 인지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사랑니는 사람마다 나는 상태가 매우 다양해서 어떤 사람은 사랑니가 없기도 하고, 어떤 사람은 4개 모두 가지런히 나서 사랑니인지도 모르고 지내기도 합니다.

아래턱의 사랑니가 문제가 되는 경우는 대개 옆으로 비스듬이 누워서 나는 경우이며, 이러한 경우 사랑니를 빼기위해서는 잇몸을 절개하고, 치아를 쪼개서 빼내야 합니다.

물론 가지런히 잘 나있는 경우에는 뽑지 않고 잘닦으면서 지내셔도 됩니다.

일반적으로 사랑니를 일찍 뽑아야 하는 이유는 사랑니가 제일 안쪽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칫솔질이 잘 안되고, 음식물이 잘 끼어서 입냄새, 충치, 잇몸질환에 취약하기 때문입니다.

사랑니는 사람마다 각각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처치방법이 각각 다르지만, 구강위생이 잘 안되거나, 썩었거나 가지런히 나지 않은 경우에는 가능하면 젊은 나이에 뽑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질문하신 분의 경우는 나와있는 사랑니가 구강위생이 잘되고 있는지 등을 기준으로 방사선 사진등을 촬영하여 진단하여 판단을 하셔야 하며, 잇몸 속에 있는 사랑니도 어떤 상태로 잇몸 속에 있는지에 따라서 뽑아야할 지를 결정하여야 할 것 같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