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단축키 목록

맨 위로

현재 페이지 위치 : 치과 > 치과의학정보 > 치과진료부 FAQ

치과진료부 FAQ

건강상담 전에 먼저 FAQ를 검색해 보세요 보다 빠른 답변을 받으실 수있습니다.

건강상담하기

목록 정보
제목
몸의 왼쪽 부분이 전체적으로...
글 내용
질문
8세된 아들이 하교길에 버스에 치여 종합병원으로 이송되어 많은 검사결과 다른 곳은 괜찮으나 윗 치조골 골절로 치아 5개를 와이어로 고정및 석고를 붙여놓은 상태입니다.

병원에서 통원치료중이며 5주정도 경과를 보아야 한다고 하시는데 직장사정으로 병원을 삼성의료원으로 옮겼으면 하는데 언제쯤 옮기면 괜찮을지요? 예를들어 골절이 치료되었다는 말씀을 듣고 옮겨야 하나요?

빠른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아드님께서 버스에 치어서 무척 놀라셨겠군요. 얼굴부위가 다쳐서 많이 놀라셨겠습니다.

어린이들은 교통사고 뿐만 아니라 놀이과정 중에 넘어지거나 부딪혀서 치아 및 입술 등에 손상을 입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행인 것은 어린이는 뼈의 재생능력이 좋아인지 치조골의 골절 등이 매우 잘 낫습니다. 골절부위는 원래위치로 회복 시킨 후에 고정하고 안정하면 됩니다.

치아는 뿌리가 부러졌다면 발거해야 하며, 부러지지 않고 빠지거나 위치가 바뀌었다면 원래위치로 회복 시킨후에 관찰해야 합니다. 손상받은 치아는 원래대로 회복하기도 하지만 심한경우에는 신경이 죽어서 석회화 되거나, 염증이 생겨서 곪기도 합니다.

앞니가 손상되어 빠진 경우에는 영구치가 나올때까지 그냥 놔둘수도 있지만 어금니를 이용하여 고정성 틀니처럼 만들어서 끼워주기도 합니다.

현재 응급치료를 다 받으신 상태이며, 앞으로는 치아와 치조골이 잘 회복되는 지 정기적으로 관찰하여 상황에 맞는 적절한 치료를 기다리는 상태이신 것 같으므로 병원을 옮기는데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