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단축키 목록

맨 위로

이미지
현재 페이지 위치 : 암교육센터 > 교육프로그램 > 프로그램 이용후기

프로그램 이용후기

글 내용
제목 7월 암병원 외과 중환자실 간호사들의 뮤직테라피 체험 후기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6-08-02
파일첨부 thumb_20160802.jpg,

내용

7월 암병원 외과 중환자실 간호사들의 뮤직테라피 체험 후기

 
2016년 7월 암교육센터 강의장에서 암병원 외과중환자실 간호사 대상으로 뮤직테라피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뮤직테라피에 참여한 암병원 외과중환자실 이슬 간호사님께서 직접 체험 후기를 남겨주셨습니다. 

 
“업무에서 벗어나 릴렉스 할 수 있었던 시간”
6년동안 암병원 외과중환자실에 근무하면서 환자나 보호자분들을 위한 암교육센터의 프로그램은 그저 내과병동이나 혈액종양 환자들을 위한 것이라 생각하여 나와는 무관하다고 느꼈기 때문인지 내 관심 밖이었다.
그래서 파트장님의 추천으로 듣게 된 뮤직테라피 시간을 체험하기 전에는 사실 나에게 필요한 교육인가에 대한 의구심만 들었다.
부서원들과 파트장님과 함께 처음 암교육센터 강의장에 들어와 자리에 앉아 교육 프로그램들에 대한 설명을 들으면서 환자와 보호자를 위한 병원에서의 프로그램들이 이렇게 많이 진행되고 있었다는 것에 대해 놀라웠다.
설명을 들은 후 뮤직테라피 강사님의 진행으로 시작된 프로그램은 처음에는 조금 생소한 교육이라 긴장한 탓인지 아주 조용히 시작하였다. 
강사님께서 들려주신 음악을 듣고 서로 내용을 공유하고, 여러 가지 외국 타악기를 접하면서 음악에 맞는 음색과 악기의 특성을 살리기 위해 각자 체험해 보면서는 긴장도 풀리고 재미있었다.
 
 
7월 뮤직테라피 이용후기 01
 
인상 깊었던 것은 서로 다른 타악기를 가지고 음악에 맞춰 악기를 다룰 때, 서로의 악기 소리를 들으면서 각자의 음색이 튀지 않도록 서로 배려하여 소리를 맞추려고 하는 것을 보면서 우리가 하는 간호업무도 서로 도와가며 협동하여 하나의 훌륭한 작품을 만들어 내는 것이라 생각하였다.
 
7월 뮤직테라피 이용후기 02
7월 뮤직테라피 이용후기 03
 
또한,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환자와 보호자의 심신의 안정을 찾을 수 있고, 비약물적인 치료효과 또한 얻을 수 있으리라 생각하였다.
1시간의 짧은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것을 해보지는 않았지만 보호자와 환자를 위한 좋은 시간이 될 수 있을거라 생각하였고,
장기간의 병원생활에 지쳐있는 환자들을 위해 암교육센터에서 많은 활동을 하고 있음을 느끼며 환자와 보호자에게 프로그램에 대해 많이 알려드려야겠다는 생각을 하였다.
 
7월 뮤직테라피 이용후기 04

 

별점평가 및 댓글

댓글리스트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