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단축키 목록

맨 위로

현재 페이지 위치 : 교육인재개발실 > 게시판 > S-Track 최신 소식 > 진료 역량

진료 역량

글 내용
제목 [외국인의학자연수]몽골에 희망 선사한 간이식팀, 몽골 우표로 나왔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8-11-09
파일첨부 POST.jpg,

내용

- 조재원·고저스틴상욱 교수, 몽골 최초 간이식 수술 장면 우표로 발행

- 'I LOVE LIVER' 프로그램 몽골 간이식 성과, 역사에 남기다

우리병원 간이식팀이 진행한 몽골 교육연수 프로그램의 활동 모습이 몽골 우표에 실렸다.

몽골 우체국에 따르면 몽골의 함치료 발전을 기념하고 국가적 암극복 프로그램을 홍보하기 위해 발행된 700 투그릭 우표에 우리병원 의료진들의 수술 모습이 실렸다고 밝혔다.

 

 

우표에 다긴 사진은 우리병원이 몽골에서 진행하고 있는 ' I love liver' 프로그램으로 조재원, 김종만 이식외과 교수와 고저스틴상욱 마취통증의학과 교수가 몽골에서 최초로 실시한 간이식 수술을 기념하기 위해 현지에서 촬영한 사진이다.

이번에 발행된 우표는 몽골의 의료발전과 암 극복 역사를 자세히 담은 우표 설명서와 함께 판매되고 있다,. 해당설명서에는 교수 이름과 수술사진에 대한 상세한 설명, 최초 간이식 수술 성공의 의의가 구체적으로 기록돼 있다.

이번 우표발행을 계기로 우리병원이 몽골 의료발전에 기여한 사실이 널리 알려지게 됐고 그동안의 노력이 몽골의 공식적 기록물로 남게 되는 결실을 거두게 됐다.

현재 'I Love Liver' 프로젝트는 80%의 진척률을 보이며 연말까지 성공적으로 목표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I Love Liver'는 삼성전자 중앙아시아법인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 중 하나이다.

우리병원은 2017년 1월 몽골국립암센터와 간이식 수술 관련 의료 협력 MOU를 체결했고, 그 래 9월에는 삼성전자 중앙아시아법인과 사회공헌 프로젝트 지원으로 몽골국립암센터 의료진 본원 연수 및 몽골 환자 현지 간이식을 함께 진행해 왔다.

 

 

 

지금가지 18명의 몽골의료진이 우리병원에 와서 의료 연수를 받고 돌아갔으며, 올해 1월 25일에는 우리 병원 간이식센터 의료진이 몽골국립암센터를 방문하여 몽골국립암센터 사상 첫 간이식 수술을 성공적으로 진행해 몽골 현지에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11월 23일부터 25일, 몽골국립암센터에서 3차 현지 공동 간이식 수술을 진행할 예정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