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단축키 목록

맨 위로

현재 페이지 위치 : 감마나이프센터 > 센터소개 > 센터뉴스

센터뉴스

글 내용
제목 감마나이프 최신 모델 '아이콘' 2대 운영 (2018년 11월 26일)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8-11-26

내용

    삼성서울병원 감마나이프센터에서는 2010년 도입한 퍼펙션(Perfexion) 장비를 2018년 10월부터 약 2개월간의 장비 교체 공사 및 시험 가동을 거쳐 11월 26일 감마나이프의 최신 모델 “아이콘(ICON)” 장비로 업그레이드 하였다. 이번 장비 교체로 본 센터에서는 2016년 아시아에서 최초로 증설한 아이콘을 포함하여 2대의 동일한 모델을 갖추게 되었으며. 2대의 아이콘 장비를 보유한 병원은 아시아에서 본원이 유일하며, 전세계에서 두번째이다.

   이정일 뇌종양 센터장은 “아이콘 장비의 추가 교체로 연간 1,400명 이상의 환자들을 동일한 장비로 신속하고 정확하게 치료를 진행할 수 있게 되었으며, 수술 대기시간 단축으로 환자의 시술 만족도를 높이고 효과적으로 안락한 치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감마나이프수술은 고(高)에너지의 감마선을 뇌병변 부위에만 집중적으로 조사해, 피부절개 없이 외과적 수술처럼 동등한 치료 효과를 보여주는 최첨단 방사선수술 치료법이다. 뇌종양, 동정맥 기형 및 삼차 신경통 등 다양한 신경외과 질환에 이용된다.

   “아이콘(ICON)”은 머리에 핀으로 정위틀 기구를 고정하는 방식 이외에 안면 마스크로 환자의 머리를 고정하여 정위틀 고정방식의 통증을 경감시킬 수 있으며, 장비에 장착된 CT와 환자의 MRI 영상을 융합하여 정확한 부위에 방사선을 전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1회성 치료만을 해왔던 퍼펙션 장비와는 달리 분할치료가 가능하여 질환이나 환자의 상태에 따라 최적의 치료방법을 제공할 수 있다.

   삼성서울병원 감마나이프 센터는 연 1,400례 이상의 감마나이프 방사선수술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이번에 새롭게 교체된 아이콘 장비 1대를 추가로 가동시킴으로써 보다 많은 환자들이 감마나이프 수술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