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단축키 목록

맨 위로

현재 페이지 위치 : 간호본부 > 간호본부 소개 > 중점 추진사업 > 간호실무혁신을 통한 간호수준 향상

간호실무혁신을 통한 간호수준 향상

전인 간호 제공

초일류 병원의 첫걸음으로 편안한 병원을 만들기 위하여 24시간 환자 곁에서 돌봄간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적정 간호인력배치 및 Substation, 운영간호사 my cart, call system 등 선진 시스템 도입으로 보다 많은 직접간호를 제공하여 신뢰받을 수 있고 책임있는 간호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감동간호

환자 중심의 문화를 바탕으로 담당간호사 실명제, 퇴원환자 Follow-up call, 다양한 교육 자료 개발, 고객제안 제도, 외래 사원 중심의 QRS(Quick Response Service) 활동, 라마즈 교실, 유방암 자가검진, 당뇨교실 등 다양한 지역사회 활동과 환자 대상의 눈높이 교육 등을 통해 고객이 가장 선호하고 편안함을 느끼는 병원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또한 암교육센터에서는 금연, 음악, 미술, 요가, 웃음 치료 등 교육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고, 전문간호사가 상주하여 환자와 보호자 상담 및 최신 정보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차별화된 전문간호 제공

개원 초부터 전문간호사 육성을 주요 사업으로 선정하여 다양한 전문영역을 발굴하고 우수한 간호사를 선발해 전문 간호사로 육성하고 환자 간호에 참여하게 함으로써 차별화된 전문간호 제공에 선구적 역할을 해 왔습니다. 현재 가정, 감염, 내분비대사, 뇌신경, 상처장루, 심혈관, 장기이식, 종양, 요실금, 폐식도, 호흡치료, 신생아간호, 신대체요법 등 다양한 분야에서 45명의 전문간호사가 활동하고 있고 이 중 35명은 병원으로부터 공식 발령을 받았고 앞으로 여러 분야로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또한 숙련된 간호사가 정맥주사나 운동재활, 호흡간호 등을 전담함으로써 환자들의 다양한 간호요구를 만족시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가정간호

1995년부터 가정에서도 지속적인 치료와 간호가 필요한 환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환자 간호 및 상담 등을 제공해왔으며, 2006년 말기암환자를 대상으로 가정의학과 의사와 함께 가정형 완화케어를 시작하였습니다. 1997년부터는 강남구 보건소로부터 환자 관리를 위탁받아 지역사회와 연계한 가정간호 사업을 펼쳐 나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