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단축키 목록

맨 위로

스포츠의학 자료실


현재 페이지 위치 : 골관절센터 스포츠의학센터 > 스포츠의학 자료실 > 건강정보

건강정보

이번 주는 올해 건강관리 일정을 확인 해 보세요.

2283

2014-02-17

안녕하세요. 오늘부터 건강 정보를 제공하게 된 SMC 건강지기입니다.

매주 월요일마다 여러분에게 유익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입춘이 지났지만 봄의 기운은 아직도 멀게만 느껴집니다.

건강한 봄을 맞이하기 위해서는 남은 겨울도 든든하게 옷을 입어 체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다음 주 토요일이면 벌써 3월로 접어들게 됩니다.

아마 새해의 결심으로 건강을 챙기겠다는 각오가 추운 날씨를 핑계로 목표했던 수준에 이르지 못한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하지만 곧 봄이 오니 건강관리를 위해 운동과 음식조절을 다시 한 번 시도하면서 올 한해 건강관리 목표를 새롭게 정하는 것이 어떨까요?

 

혹시 본인이나 자녀 분이 학교를 다닌다면 학기가 시작되기 전에 미리미리 병원에 들러 아픈 증세에 대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직장인이나 주부이신 분들은 연간계획으로 부모님과 본인의 건강관리를 위한 건강검진 예약 등을 검토해 보시기에 적절한 시기일 것입니다.

 

최근 심평원과 식약처 등에서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2월은 노로 바이러스에 의한 식중독 발생률이 52.2%로 1년 중 가장 높다고 합니다.

 

보통 더운 계절에 식중독이 많이 생긴다고 생각하시겠지만 노로 바이러스가 기생하는 굴, 가리비 등 어패류 식중독은 요즈음이 가장 많다고 하니 해당 식품은 조리해서 드시고 생채소류 역시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드시기 바랍니다.

 

남은 겨울, 건강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삼성서울병원 홈페이지에서 유익한 정보를 꾸준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 블로그에서 더 알아보기 → 노로바이러스 새창으로 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