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단축키 목록

맨 위로

이미지
현재 페이지 위치 : 암교육센터 > 암교육센터자료 > 암정보 > 건강정보

건강정보

봄철 등산 떠나기 전 반드시 숙지해야 할 사항

2650

2015-03-05

 

산림청 조사에 의하면 우리나라 등산 인구는 꾸준히 늘어나고 있으며, 현재는 한 달에 한 번 이상 등산을 하는 인구가 1,800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됩니다. 과거에는 50대 이후의 성인이 등산을 즐겼다면, 최근에는 유명 연예인들도 등산을 통해 다이어트를 하고 건강관리를 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등산을 즐기는 젊은 층이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겨우내 자제했던 산행에 대한 의지가 모락모락 피어나는 봄철, 등산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도 많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더 안전하고 건강한 산행을 위해 등산 전 꼭 숙지하면 좋을 내용을 전하고자 합니다.

 

 

봄은 일교차가 크고, 산은 고도에 따라 느껴지는 온도 변화가 심하므로 보온이 잘 되는 옷을 여러 겹 겹쳐 입으시기를 추천합니다. 또 땀을 흘리게 될 경우 체온이 떨어질 위험이 있으므로 따뜻한 물을 마셔 체내 수분을 충전시켜주시면 보다 안전한 산행이 될 것입니다. 이 외에도 산의 등산 코스와 소요 시간을 미리 파악해 길을 잃지 않도록 주의하고, 등산 전후 스트레칭을 통해 골절 피해를 줄일 수 있도록 해주세요.

​ 

 

산에 가면 어렵지 않게 술 취한 등산객을 만날 수 있습니다. 얼굴이 뻘게진 채 산에서 내려오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는데요. 산에서 마시는 술은 기분을 좋게 하고, 자연에서 마시니 맛도 좋지만 꼭 기억하세요. 등산 중 마시는 술, 정말 위험합니다.

 

 

등산은 고혈압, 당뇨와 같은 성인병 예방에 좋은 운동입니다. 하지만 알코올을 섭취하고 등산에 임하는 것은 매우 위험한 행위입니다. 운이 나쁘면 사망에도 이를 수 있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 하는 등산은 맨정신으로 건강하게 즐겨 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새싹이 돋아나는 상쾌한 산의 전경,

즐기러 가기 전에 반드시 오늘 전해드린 내용 반드시 기억하시면 2배 더 건강한 산행이 될 수 있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여러분 모두 건강한 등산 즐기시길 바랄게요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