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서울병원 <암과 식생활> 책자 발간



“암환자가 수술, 항암화학요법, 방사선 요법 등 다양한 치료를 받아 식욕이 크게 떨어졌을 때는 입맛을 돋우는 영양이 풍부한 바나나 스무디를, 장운동이 저하돼 변비가 생겼을 때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요거트와 청오이가 들어간 라이따를 추천합니다.”

암환자들을 위한 식사가이드와 추천 요리가 망라된 암환자와 보호자를 위한 식생활 관리 지침서인 <암과 식생활> 책자가 최근 발간되었습니다. 이 책은 암환자 치료 중 식생활과 치료 후 식생활에 실제 도움이 되는 19종의 추천음식과 레시피가 사진이 함께 게재돼 암환자들의 식생활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식욕부진, 오심, 구토, 입맛 없을 때, 후각 변화, 입안 건조증, 변비, 설사 등의 수술이나 항암치료, 방사선치료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환자 상태에 따라 도움이 되는 음식과 레시피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또한 치료후 식생활편에서는 유방암, 위암, 대장암, 폐암 등 각 암별로 대표적 추천음식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삼성서울병원 암교육센터에서 제작하고 영양팀의 자문과 김광선 푸드스타일리스트의 도움을 받아 각 음식의 사진과 재료, 레시피, 식사방법, 영양섭취시 주의점 등 병원에서 듣기 힘든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문의 : 삼성서울병원 암교육센터 (Tel.02-3410-6619)

* 책자의 내용은 일부 삼성서울병원의 상황을 반영한 것으로 다른 병원의 상황과는 다를 수 있음을 참고 바랍니다.
* 파일을 첨부합니다. 



 
(첨부)암과식생활_삼성서울병원.pdf
180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