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다르게 챙기는 건강지킴이 원본 이미지 다운로드

색다르게 챙기는 건강지킴이, 레드푸드

 
■ 면역력 up! 비타민 집합체 파프리카
파프리카는 세포를 튼튼하게 하는 비타민 C, 면역력을 높여 감염 예방에 효과적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감기나 여름철에 더위 먹는 것을 예방해주는 비타민 집합체입니다. 특히 여름에 나오는 파프리카는 멜라닌 대사를 촉진시켜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기미, 주근깨, 뾰루지 등의 피부 트러블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루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엽록소까지 들어있어 고혈압 같은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고, 혈관을 정화하는 작용으로 탄력 있는 피부를 가꾸는데도 좋은 식품입니다. 

■ 무더위 갈증을 날려주는 수박
수박은 과육의 90%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진 전해질의 풍부한 과일입니다. 이 과육의 붉은색은 리코펜 때문인데 멜라닌 색소 침착 때문에 생기는 기미나 주근깨의 생성을 억제시켜줘 피부 노화 방지에도 좋은 성분입니다. 또한 칼륨이 풍부하고 아미노산의 일종인 시트롤린도 함유되어 있어 이뇨작용을 통해 위장병, 심장병, 고혈압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수박을 고를 때에는 껍질의 색이 선명하고 줄무늬가 확실한 것이 신선하며 수박을 통째로 보관할 때에는 햇볕이 들지 않는 시원한 장소에 자른 것은 랩을 씌워 냉장 보관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몸 속부터 건강하게 토마토
레드푸드의 대표 음식 토마토 역시 6~9개월이 제철이며, 토마토의 붉은 색은 리코펜이라는 색소로 활성산소를 제거해 세포를 건강하게 만드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또한 비타민 C는 콜라겐의 생산을 도와 세포를 건강하게 만들어주므로 온몸에 생기를 돌게 해주는 성분입니다. 그리고 토마토는 칼륨도 풍부하게 들어있어 체내에 있는 염분을 배출하여 혈압을 안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으며 100gekd 19Kcal의 저칼로리 식품으로 출출할 때 부담 없이 간식으로 먹기에도 좋습니다. 

감수: 삼성서울병원 임상영양팀

추천 1 재생 4014 2015.12.14

추천 인포그래픽

  • 관절질환 - 퇴행성 관절염
    알고 먹으면 더 맛있는 더치커피
    추천 10
  • 관절질환 - 퇴행성 관절염
    당뇨환자는 밀가루 음식을 먹으면 안되나요?
    추천 5
  • 관절질환 - 퇴행성 관절염
    적극적인 치료와 관리로 건강한 삶이 가능한 파킨슨병
    추천 4
  • 관절질환 - 퇴행성 관절염
    겟잇 뷰티의 지름길, 자외선 차단제 이용법 A to Z
    추천 3
태그
4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