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 다르게 챙기는 건강지킴이 - 옐로우푸드 원본 이미지 다운로드

 

色 다르게 챙기는 건강지킴이, 옐로우푸드

 감수: 삼성서울병원 영양팀

 


■ 우리 몸의 세포 장군, 당근

 

당근은 체내에서 비타민A로 전환되는 베타카로팅 함량이 가장 높은 채소입니다. 또한, 산화 방지로 노화 지연에 도움을 주는 알파카로틴도 풍부합니다. 이러한 성분들로 인해 당근은 강력한 항산화제 역할로 노화 방지 및 항암효과가 뛰어납니다. 그리고, 면역 기능 강화 및 피부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당근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카로틴은 껍질 부위에 많기 때문에 당근을 먹을 때는 껍질을 벗기지 않고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날로 먹거나 갈아서 먹기보다는 기름에 조리하는 것이 흡수율을 높이는 섭취방법 입니다.

 

■ 새콤달콤 건강 푸드, 귤

 

주황색이 선명한 감귤류는 카로티노이드 중 베타-크립토잔틴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 베타-크립토잔틴 성분은 면역계 질환 위험 감소 및 폐암 등의 암 위험도 감소의 역할이 있습니다. 흡연을 하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들은 노화와 암 발생과 관련된 활성산소가 많이 생길 수 있는데, 이 베타-크립토잔틴은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작용을 합니다. 현재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귤 한 개 집어 보세요!. 그리고 귤에는 리모넨 성분이 풍부하여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고혈압을 예방하며, 감기에 걸렸을 때 기침을 완화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리모넨 성분은 껍질에 많이 들어 있으므로 감기에 걸렸을 때 귤 껍질 차를 한번 드셔 보세요.

 

■ 노화 예방과 다이어트에 좋은, 단호박

 

노란 단호박에는 카로티노이드 중 베타카로틴과 알파카로틴이 풍부합니다. 또한 비타민 A, C, B군과 칼륨,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이러한 단호박의 영양성분들은 암 예방 및 면역력 증가에 도움을 주며,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하고 부종 및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열량이 낮은 편이고 식이 섬유가 풍부에 변비와 다이어트 식품으로 우수합니다. 단, 단호박 샐러드를 다이어트 음식으로 섭취할 경우는 마요네즈가 기본이 되는 소스를 뿌리면 다이어트 식품에서 살찌는 식품으로 바뀌니 주의해 주세요.

추천 0 재생 1815 2016.12.07

추천 인포그래픽

  • 관절질환 - 퇴행성 관절염
    알고 먹으면 더 맛있는 더치커피
    추천 9
  • 관절질환 - 퇴행성 관절염
    당뇨환자는 밀가루 음식을 먹으면 안되나요?
    추천 4
  • 관절질환 - 퇴행성 관절염
    적극적인 치료와 관리로 건강한 삶이 가능한 파킨슨병
    추천 4
  • 관절질환 - 퇴행성 관절염
    겟잇 뷰티의 지름길, 자외선 차단제 이용법 A to Z
    추천 3
태그
1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