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업단소개 > 인사말

인사말

삼성서울병원 난치암연구사업단은 신약개발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는 난치암 환자들의 정신적, 육체적 고통을 경감시키고자 보건복지부와 삼성서울병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발판으로 2009년 12월 발족하였습니다.

 난치암이란 표준치료요법에 실패한 암으로써 대부분의 생존기간이 6개월 전후이며, 암환자의 의료비 대부분이 난치암으로 인한 것이나, 난치암에 사용 가능한 표적 치료제는 매우 적은 실정입니다. 이러한 난치암을 표적으로 하는 치료제 개발은 의학적인 발전뿐만 아니라 사회적, 경제적으로 개발 가치가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본 사업단은 2009년 출범한 이래 AVATAR Mouse® 및 AVATASCAN®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혁신적 난치암 중개연구 플랫폼인 아바타 플랫폼 구축, 2개 이상 항체치료제 임상진입, 아바타 플랫폼의 글로벌 기술 이전 추진, 전문 인력 양성 등의 가시적 성과를 거두었으며, ‘세계 최고의 난치암 극복 중개 연구의 허브’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제약사를 포함한 산학연 협력연구를 강화하고 기업과 기초 임상 연구자 간의 끊임없는 소통으로 연구협력 성과를 유도하는 선순환 구조를 확립하고자 합니다. 더불어 한국형 신약개발 플랫폼의 최적화를 통해 난치암 치료제 및 치료법 개발과 임상진입을 가속화하고, 차별화된 혁신적 중개연구로 난치암 환자를 위한 개인 맞춤 치료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세계 최고의 난치암 치료 기술로 환자의 행복을 실현하는 그날까지 모든 역량을 집중해 고민하고 소통하며 정진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사업단장 남도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