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의료문화의 5대 변화를 선도해 왔습니다. 삼성서울병원은 심평원에서 발표하는 적정성 평가에서 국내 병원중 유일하게 5년 연속 전 분야 1등급으로 평가받는 등 의학적 우수성은 물론, 미국 이외 의료기관중 최초로 AAHRPP(미국 민간 임상시험 국제인증)을 획득하는 등 연구성과 역시 세계적 수준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성균관의대 교육병원으로서 우수 의료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2012년 <환자행복을 위한 의료혁신>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선포한 삼성서울병원은 진료, 연구, 교육, 서비스 등 전 분야에 걸친 혁신을 통해 2020년까지 20개 진료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을 달성함으로써 인류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해 나가겠습니다.
첨단인프라와 고객만족 1위
최선의 진료, 첨단의학연구
최선의 진료, 첨단의학연구, 우수 의료인력 양성을 통해 국민보건 향상에 기여’하는 것을 설립이념으로 1994년 11월 9일 개원한 삼성서울병원은 본원과 암병원 등 연건평 6만 여평의 지능형 빌딩에 1,983병상과 40개 진료과, 8개의 특성화 센터와 110여개의 특수 클리닉으로 구성되어 1,200여명의 의사와 2,300여명의 간호사를 포함한 7,500여명의 인력이 근무하고 있는 상급종합병원입니다.
삼성서울병원은 우수한 의료진과 종합의료정보시스템(SMIS), 의학영상저장전송시스템(PACS), 임상병리 자동화 시스템, 물류자동화 등 완벽한 선진 진료인프라를 갖추고 첨단진료 시술을 가장 잘하는 병원, 진정한 환자중심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으로 한국 의료계에 새로운 병원문화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삼성서울병원은 첨단 인프라에 기반한 우수 진료와 환자중심 서비스로 매년 실시되는 국가 고객만족도 조사(NCSI), 한국고객만족도조사(KCSI), 생산성대상 고객만족부분 대상 등에서 매번 종합병원 1위 병원에 선정되어 국민들의 사랑과 신뢰를 받는 병원이란 사실을 객관적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 01환자행복을 위한 의료혁신
- 삼성서울병원은 <환자행복을 위한 의료혁신>이란 <비전 20*20 :Happinnovation 20*20>을 통해 진료, 연구, 서비스 등 전 분야에 걸쳐 의료혁신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 02환자행복을 위한 의료혁신
- 매뉴얼화된 친절에서 벗어나 지정한 공감과 따뜻한 배려로 최상의 진료 경험을 느낄 수 있는 환자가 행복한 병원
- 03환자중심 진료 시스템
- 중증환자에게 관련 전문의가 협력 진료하는 새로운 진료모델 구축
- 04스마트 병원
- IT, BT 과학기술과 접목하여 모든 진료과정 중 개인 맞춤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첨단 스마트 병원 구현
- 05특성화 센터 육성
- 전 세계 사망원인 1위인 암, 심혈관, 뇌신경 질환과 장기이식 분야 등을 특성화 센터로 육성하여 인류의 건강한 미래에 이바지
환자 행복을 위한 또 다른 의료혁신으로 삼성서울병원은 병원 투자의 사각지대였던 응급실과 중환자실에 대한 대규모 투자를 진행했습니다. 응급실을 증축·개선하고 전문의 진료에 기반을 둔 고객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중환자의학과를 출범시켜 중환자실에 전문 의료진이 상주하여 환자 생존율을 끌어올리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또한 삼성서울병원은 미래 의료혁신을 꾀하기 위해 2020년까지 세계 최초, 최고 수준의 의료기술 20가지를 개발해 국민건강 향상에 이바지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