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단축키 목록

맨 위로

이미지
현재 페이지 위치 : 병원학교 > 병원학교 > 인사말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삼성서울병원 병원학교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저희 병원학교는 장기입원 혹은 장기통원치료를 받는 아이들이 잦은 결석으로 인해 상급학교 및 상급 학년으로의 진급이 어려워 학습지체, 또래 아이들과의 관계 유지 어려움 등 건강 이외의 또 다른 문제로 고민하는 것에 도움을 주고자 “병원속의 배움터”로 설립하였습니다. 2006년 10월 30일 개교하여 서울특별시 강남서초교육지원청을 비롯한 많은 분들의 도움을 받고 있으며, 최신 시설을 갖춘 두개의 교실로 운영 중입니다. 삼성서울병원 내에 장기 입원 중이거나 장기통원치료 중인 학생들이 치료 후 학교로 복귀했을 때 적응력을 증진시키고, 자신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학력수준에 따라 다양한 학습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교무부장 선생님과 자원봉사자 선생님들께서 아이들의 학습을 돕기 위해 매일 3교시씩 국어, 영어, 수학, 사회, 실험과학, 독서지도, 미술치료, 종이접기, 음악치료, 보드게임, 중국어, 한자, 바이올린, 피아노 등의 다채로운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화상강의를 통해서도 학업을 이어갈 수도 있게끔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저희 병원학교에서는 건강장애 학생들의 학력수준에 맞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학생들의 개별적 교육 수요에 부합할 예정이며, 제도적으로 미흡한 부분을 계속 보완하여 환아들이 마음 놓고 치료받으며 학업을 계속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입니다.

아이들은 미래를 이끌어갈 희망입니다.

투병중인 환아들이 저희 “병원속의 배움터”인 병원학교를 통해 꿈을 찾고, 치료와 학업을 병행하면서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하여 이 사회를 더욱 밝고 따뜻하게 만드는 세상으로 나아가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삼성서울병원 병원학교장
구 홍 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