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단축키 목록

맨 위로

현재 페이지 위치 : 간호본부 > 치유적 환경 > Shared Governance

Shared Governance

간호본부의 정책 및 의사결정 과정에 간호사가 직접 개선 방향을 제안하고, 의견을 나누는 적극적인 참여의 기회로 운영 중인 위원회는 아래와 같습니다.
위원회 활동을 통해 간호사는 자율성과 그에 따르는 책임의 역량을 함양하고, 궁극적으로는 관리자와 간호사 간 상호의존 및 협력을 촉진합니다.
위원회 참여는 자발적 지원과 추천을 통해 가능하며, 임기는 1년이고 1회 연임 가능합니다.

간호실무 위원회

간호실무표준, 실무역량평가 관련사항을 심의하고, 현장에서 요구하는 자료(통합교육자료 /FAQ /체크리스트 /퇴원건강계획)를 제작•수정•삭제함으로서 근거중심의 실무가 유지되도록 합니다.

간호교육 위원회

간호직원의 역량개발 프로그램과 다양한 교육제도를 임상현장의 요구를 반영하여 검토하고 심의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간호정보 위원회

간호사가 환자 간호를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DARWIN 사용 관련 의견을 포함하여, 간호표준용어/간호과정 및 기록 등에 대해 의견을 제시합니다.

QPS (Quality & Patient Safety) 위원회

간호의 질향상 및 환자안전 증진을 위하여 관련 제반 사항을 심의, 승인하는 위원회이며, 간호사는 단위별 Safety Keeper로 참여하여 환자안전을 도모합니다.

HWP (Healthy Work Place) 위원회

건강하고 즐거운 일터를 만들기 위한 ‘Joy in Work’의 다양한 활동을 계획부터 실행까지 전체 과정에 참여하고, 동료가 함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전파합니다.

Young Leader

간호리더로서의 성장을 꿈꾸는 간호사들이 자기주도학습, 액션러닝, 멘토링 과정을 통해 현장에서 사례를 찾아 개선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SMC 리모델링 T/F 

SMC 리모델링 과정 중 간호와 관련된 신기술 및 표준병동 세팅 시 근거중심의 전문적 간호를 실현할 수 있도록 환경을 구축하는데 참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