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서울병원은 부모님들이 자녀들을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과 동시에 나아가 우리의 미래를 맡을 소아청소년 환자들을 적극적으로 치료하기 위해 지난 2008년 소아청소년과와 소아청소년 관련 외과 및 기타 지원과들로 이루어진 소아청소년센터를 개소하였습니다.
최근 출산율의 감소와 더불어 소아청소년의 수가 줄어들고 있으나, 오히려 소수의 자녀를 질병으로부터 잘 치료하겠다는 부모님들의 염원은 더 커가고 있습니다.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센터의 노력은 이러한 부모님들의 기대와 일치하고 있습니다.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센터는 소아청소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질환군의 치료에 대하여 최고 수준의 전문화된 의료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신생아, 영유아, 성장 발달기 소아청소년의 각종 질환에 대한 진단, 치료, 수술 등을 유기적이고 효과적으로 통합 발전시키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러 선생님들의 성원과 격려에 힘입어 나날이 성장하여 그 동안 국내 최소 미숙아 생존기록, 고위험신경모세포종 세계 최고수준 생존율 기록, 환경부지정국내 최초 아토피연구센터 개소 등 우수한 진료 업적을 기록해 왔습니다.
소아청소년에서 발생하는 질환들은 한 진료과를 넘어 여러 진료과의 협진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센터는 이와 같은 소아청소년의 특수 문제들을 하나의 주제로 특화하여 특수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클리닉 진료를 통해서 내외과 진료팀의 유기적 연계를 통한 환자 중심의 원스톱서비스로 통합된 진료를 받을 수 있고 난치성 질환에 대한 보다 전문화된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센터는 삼성서울병원의 ‘환자 행복을 위한 의료혁신’의 비전에 발맞추어 소아청소년 환자들이 가장 진료받기를 원하는 병원, 환자와 의료진이 모두 행복한 병원, 세계 최고 수준의 진료와 연구가 이루어지는 병원이 될 것입니다.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센터장
서 정 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