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혁신적 연구 운영 시스템을 통해 혁신 의료기술을 창출하고 미래 의료를 구현하겠습니다.”

코로나19 이후 세계는 바이오 기술을 국가성장동력과 보건안보의 핵심으로 인식하고 국가간 기술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우리 정부도 첨단바이오 분야를 12대 국가전략기술로 선정하고 바이오 기술 기반 신산업 창출 지원 등 적극적인 육성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삼성서울병원은 1994년 개원 초부터 ‘삼성생명과학연구소’라는 연구조직을 운영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2011년 미래의학연구원을 설립하여, 2013년 연구중심병원으로 지정되면서 혁신적 연구 운영 시스템을 확립했습니다.

2016년 연구전용공간인 미래의학관을 개관하여 정밀의학, 재생의학, 융합의학의 3가지 연구 방향성을 기반으로 연구 플랫폼을 구축하고 병원의 연구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미래의학연구원은 삼성서울병원의 우수한 의료 역량을 기반으로 국내외 바이오 분야의 발전에 기여하며 지속적인 연구와 협력을 통해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진료에 연결되는 지원체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임상적 가치를 바탕으로 첨단 의료기술을 개발하여 이를 의료 현장에 적용함으로서 차별화된 의료 서비스를 창출하여 바이오헬스 산업 생태계에서 당당한 주체로서 역할을 다하고자 합니다.

앞으로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미래의학연구원장 허우성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