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예약하기
전화번호를 남겨주시면 전문상담원이 정확하고 빠른 예약을 도와드립니다.
전화안내1599-3114
- 평일 오전 8시 30분 ~ 오후 5시
- 토요일 오전 8시~낮 12시
혈액-종양내과에서 하는 가장 중요한 일은 항암제를 사용하여 암 환자들을 집중적으로 치료하는 것입니다. 항암제는 부작용이 심한 약이기 때문에 환자의 전신상태, 암의 종류와 치료 목적에 따라 적절한 약제의 선택과 용량의 결정이 매우 중요합니다.
혈액-종양내과의 의사들은 표준치료 및 국내외에서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임상 시험들에 대해 전문적으로 공부하고 분석하여 암 환자 여러분에게 항암제를 가장 적절하게 투여하는 일을 합니다. 암의 치료에 있어 항암화학요법 외에 외과적 수술이나 방사선치료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삼성서울병원에서는 대상 암종에 따라 집중 진료 센터를 구성하여 다각적 치료방법을 통해 환자 개인별 최적의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혈액-종양내과 의사들은 암병원 주요 진료팀의 일원으로서 외과, 방사선종양학과, 병리과, 영상의학과 등과의 유기적 협의를 통한 다학제적 접근으로 각 환자에게 가장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시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내과의 분과인 종양내과는 위암, 대장암, 폐암, 간암, 유방암에서부터 두경부암, 췌장암, 담도암, 비뇨기암, 뇌종양, 부인암까지 다양한 암을 종합 치료합니다. 그중에서도 혈액종양내과분과는 급성 및 만성 백혈병, 골수형성이상증후군, 악성림프종, 다발골수종의 항암치료와 조혈모세포 이식을 주요 진료로 하고 있습니다. 그 외 빈혈과 혈전증, 출혈성 질환의 진단과 치료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혈액-종양내과에서 가장 중요한 일은 항암제를 이용하여 암 치료를 하는 것입니다. 암의 진단, 병기 및 환자의 전신 상태 등에 따라 항암제를 선택하고 그 용량을 결정하게 됩니다. 그리고 치료 과정 중에는 치료반응과 부작용에 따라 용량을 변경하거나 항암제를 변경하게 됩니다.
혈액-종양내과 의사들은 표준치료 및 국내외에서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임상시험들에 대해 전문적으로 공부하고 분석하여 암 환자에게 가장 적절한 항암제를 투여하는 일을 합니다.
최근 다양한 표적치료제가 개발되어 항암치료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임상시험은 일반적으로 사람을 대상으로 치료법의 효과와 안정성을 평가하는 연구를 말하며, 새로운 암 치료의 개발에 있어서 임상시험은 매우 중요합니다.
항암제는 수년에 걸쳐 우수한 연구인력과 많은 연구비를 투자하여 개발되며, 임상시험의 과정을 거쳐 안전성과 효과가 확실히 입증되어야만 치료제로서 공인을 받아 실제 환자에게 투여할 수 있습니다.
혈액-종양내과 의사는 임상시험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가지고 있어 새로운 임상시험을 계획하고, 수행하는 일에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본원에서도 다양한 종류의 임상시험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암의 치료 목적은 생명을 연장하는 것 뿐만 아니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도 포함됩니다. 항암화학요법의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암으로 인한 증상을 완화하여 고통을 최소화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가정간호팀, 마취통증의학과 등과 협조하여 암 환자들의 고통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